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 감기 , 냉방병 증세 및 몸살 감기와 차이점

by 예비신랑수업 2023. 7. 29.

여름철 감기 인가?.. 그냥 일교차의 코막힘 혹은 편도선 염인 것일까? 찬물을 많이 마셔서 그런가  착각할 수 있는 증상 어쩌면 그 증상은 여름철 냉방병 일수 있습니다.  여름철 무더운 여름 바깥 날씨와 다르게 에어컨 혹은 냉풍기를 쐬다 보면 
걸릴 수 있는데요 폭염 주의포인 7,8월의 날씨에 더욱 조심해야 하는 여름철 냉방병 및 냉방병과 감기의 차이 그리고 여름 냉방병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여름 감기 냉방병

여름철 냉방병이란? 

무더운 여름철 에어컨 혹은 냉풍기 사용기간이 증가할수록 냉방병을 증상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어쩌면 과거에는 존재하지 않는 현대시대의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외 온도와 다르게 차가운 온도 에어컨등에 장기 노출되어 있을 때 해당 증상이 나타난다면 냉방병을 의심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두통, 구토, 어지러움증, 설사, 복통호흡기 질환을 제외한 전반적인 증상 

 

냉방병 증상을 동반하며 특징은 비염 혹은 감기와 다르게 편도 염증 혹은 인후통등과 별개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 감기와 여름철 냉방병의 차이 (구분하는 방법)

여름 감기와 냉방병의 차이를 구분하는 게 어려우실 텐데요 감기란 호흡기 질환으로 오는 통증으로써 가장 크게 편도염증 혹은 인후통 그리고 기침 가래를 동반한 호흡기 질환으로 목감기 혹은 편도염증 그리고 추가적은 두통 통증 어지러움증을 수반합니다. 

 

그러나 냉방병은 반대로 기침 가래 증상이 없어도 통증 어지러움증 그리고 설사 구토등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실제 적으로 몸의 신체 기관이 실외온도와 실내 온도의 높은 온도 차이로 자율신경계 자체에서 적응을 하지 못하여 생기는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큰 차이는 호흡기 질환의 통증이 없이 느껴지는 감기 증상이라는 것입니다. 

 

여름철 냉방병에 대한 오해와 편견들 ? 

냉방병도 병인가요 ? 

실제로 여름철 냉방병은 여름 비염, 여름 감기와 구분하여 알아주셔야 하는 것은 냉방병은 일시적인 증상입니다. 
실제로 실외 공기는 여름 그러나 에어컨을 많이 트는 여름 같은 경우 온도 변화를 적응하지 못하는 자율 신경계의 
일시적인 이상 증상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물론 에어컨 등의 세균이라고 하는 레지오넬라균 감염의 의해 생길 수도 있지만 실내 환기를 충분히 하지 않거나 과도한 실내의 온도차이 에어컨 등으로 인한 증상으로 면역력이 약하거나 
어린이 노약지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에 경우 걸리기 쉬운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위를 먹는것도 냉방병인가? 

실제로 더위를 먹었다는 것은 몸에 더운기운이 들어온 것으로 냉방병과는 반대의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해당 명칭은  일사병 혹은 열사병이라고 불려지며 냉방병과는 구분해서 알고 있으면 될 것입니다. 

 

냉방병도 옮을수 있나요? 
냉방병은 전염성이 있는 것이 아니며 실제 혈액순환 혹은 운동 그리고 실외 실내 5도 이하의 온도차이가 나는 장소에서 생활하면 크게 불편을 느끼지 않으실 것입니다.  전염성은 따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며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철 냉방병 예방법과 관리 하는 방법

가장 좋은것은 실외온도 실내온도 차이가 5도 이상 나지 않는 장소에서 생활 하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실제로 몸의 온도 조절이 잘될 수 있는  혈액순환 이 좋은 운동 을 하면서 면역력을 유지하는 상태에서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제로 생활환경의 문제로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몸이 냉방병이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실제 냉방병에 걸리셨을 때는 따듯한 물과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과일, 살구, 복숭아, 멜론, 토마토 등으로 수분을 충분히 채워주시고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적당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적당한 에어컨 사용과 환기를 철저히 해주시면서 깨끗한 환경이 가장 중요한 예방 및 수칙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