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강원도 양양으로 알고 있는 양양을 MZ세대들 사이 양리단길이라고 불려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MZ세대들 사이에 유명한 양양 서핑과 게스트 하우스에서 부터 부대시설부터 맛집과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국내여행지 양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양 양리단길 가볼 만한 곳
양리단길이란 강원도 양양의 마치 서울의 경리단길 같다는 의미로 양리단길이라는 줄임말로 불려지고 있으며 양양 현남면 서퍼들이 많이 찾는 인구항 근처의 거리를 해변에 식당, 카페, 게스트 하우스들이 생겨 나면서 MZ세대 그리고 젊은이들 사이에 양리단길이라는 지명으로 불려지며 서울의 핫플레이스 못지않게 다양한 식당, 맥줏집, 카페 외국이 괌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곳에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28-23
기본 라테 그리고 모히또 에이드 등 아이러브 우유 등 경치 맛집 + 수요미식회에서
검증이 된 메뉴 들로 COFFEE NON COFFEE 1인당 1만 원대 금액으로 바다의 경치 그리고 맛과 휴식이라는 3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56-4 인구수산 포차로 버거 월드 골목길 5CM로 나와 1층 건물
실제 많은 사람들이 커피 디저트 이후 혹은 밥을 먹고 바다의 거리와 실제 조개 구이 바다가 느낌이 나는 어류의 안주에 맥주 한잔을 하고 싶은 분들은 많이 찾아와 이곳에서 그날의 추억과 그리고 함께 휴식과 과거 추억이라는 안주거리로 휴가의 마무리를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56-1 실제 버거 월드입니다.
바다가 보이는 비치에서 실제 맥주와 햄버거 햄버거는 당연히 수제 버거를 기준으로 프리미엄 식재료와 각국의 버거 스타일의 메뉴로 담백한 햄버거지만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의 느낌으로 연인들과의 데이트 코스로는 손색이 없어 보이는 코스입니다.
서울에서 볼 수 없는 양양의 경치 맛집
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양양의 가장 큰 장점은 경치와 바다 그리고 산의 조화인데요 많은 사람들은 서핑과 카페 그리고 게스트하우스를 방문하기 위해서 오는 목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서울에서 볼 수 없는 경치 맛집도 부수적으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에 위치한 낙산사는 양양의 자랑이자 양양의 서핑비치만큼이나 필수코스이며 낙산사의 경치는 최고의 일출명소로 손꼽히는 곳으로 양양 8경(양양 8 경이란 양양에서 경치로 유명한 8곳으로 해석가능) 고등학교 문학시간 정철의 관동별곡에도 소개된 장소가 바로 낙산사라는 곳입니다.
실제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있는 명승지로 해당 부분은 암석으로 되어있는 해안으로 국유지 또는 공유지, 사유지로
이곳의 장점은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방문한 사람은 없을 정도로 한번 알게 되면 이곳에 매력과 경치 그리고 암석 해안의 절경에 푹 빠져서 나오기가 쉽지 않은 양양의 명소이다.
갈대나무숩 그리고 생태 환경을 관찰하거나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 86-7에 위치한 공간으로 이 길은 사계절 산책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 그리고 가족 간의 휴가 여행지로는 꼭 추천할 만한 곳이며 실제 전망대와 그리고 노을이지는 저녁에 공원 갈대숲과 그리고 풍경은 정말 서울에서 보기 어려운 경치이다.
양양의 서핑 라이프
단연 요즘 MZ세대들 사이에서 강원도에서 가장인기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양양의 양리단길 이후에는 양양의 서핑이 가장 먼저일 것이다. 실제 윈드 서핑 그리고 1박 풀 패키지로 보통 10~20만 원대 이면 그들의 바다 생활 문화 그리고 저녁 게스트하우스 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문화들이 준비되어 있다. 실제 게스트하우스 파티라면 예전과 다르게 단순 요즘 유행하는 새우깡 먹태깡 등을 먹으면서 일상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강남의 클럽과 같이 혹은 MZ세대들의 젊은 청춘들이 만나서 밤새 이야기 하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파티문화들이 많이 되어있다. 해당 검색어에 양양 파티 게스트하우스 혹은, 게스트하우스 파티, 혹은 양양 클럽, 경리단길 파티숙소 등으로 검색하면 MZ세대들의 요즘 유행하는 것들을 쉽게 경험하거나 체험이 가능하다.